위대한생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한남동카페지기 조회 0회 작성일 2020-10-17 15:29:19 댓글 0

본문

EBS 다큐프라임 - Docuprime_곤충 밀리미터의 세계 1부- 위대한 생존전략_#001

공식홈페이지 : http://www.ebs.co.kr
곤충 밀리미터의 세계 1부- 위대한 생존전략,

집 밖으로 나가 들이나 공원에 가면, 지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생명체를 만날 수 있다. 수억 년 동안 지구의 주인이었던 아주 작은 생존자, 바로 곤충이다. 4억만 년 전 지구상에 나타난 곤충들이 멸종하지 않고 지금까지 살아남을 수 있었던 생존 기술과 전략을 탐구한다.
자기 몸보다 큰 개구리를 살아있는 채로 잡아먹는 큰노랑테먼지벌레, 척박한 이끼 속에서 이끼로 위장하고 사냥감을 기다리는 이끼개미귀신, 개미와 동거하는 쌍꼬리부전나비 애벌레 등의 곤충들은 기발하면서도 때로는 잔인하다고 느껴질 만큼 극적인 사냥술과 생존전략을 구사한다.
또 숙명적인 '천적'이라는 구도와 관계 속에서 진화해온 곤충들의 생존전략 속에서 발견하는 '공존'과 '공생'의 메시지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다.

인문, 문화, 과학, 자연, 건강, 육아 등에 관한 EBS 교육기획 다큐멘터리입니다. 생활과 밀접한 실용적인 다큐, 새로운 시각을 가진 신선한 다큐, 이야기가 있는 재미있는 다큐를 표방하며 08년부터 지금까지 아이의 사생활, 한반도의 공룡 등 매주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딸기구슬yT : 나는이학습터중
Jinyi You : 으..으 이게 무슨 귀여움ㅋㅋ 무서운뎅ㅋㅋ
이우미 : 뭐냐
이우미 : 너무진그릇
이우미 : 질그릇

EBS 다큐프라임 곤충 밀리미터세계, 1부 위대한 생존전략 160405 HD 720p


? : 개구리
8:30
연수민 : 개구리 너무 불쌍해 진짜 노랑태먼지년 그새끼들은 죽어도 쌈
아리 : 공부도되고 좋네여
엉가이엉가이다 : 수면영상 꾸르 ㅇㅅㅇ
김유식 : 성우되려면 연습도연습 이지만 타고나야하지 않나요? 확실히 일반보다 듣기좋네요..

남극에 표류된 28명의 선원, 위대한 생존 이야기

영국 선원들과 탐험가들 사이에서 전설 같은 존재였던 어니스트 섀클턴 경은 그의 유명한 난극 탐험대 대원을 모집하기로 했습니다. '위험한 여정'에 대한 그의 새롭고 대담한 아이디어는 신문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어서, 곧 수많은 지원자들이 그를 찾아왔습니다. 그는 신중하게 27명 만을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강인한 사람들이었고, 자신들이 얼마나 큰 목표를 세웠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이 사람들과 함께, 어니스트 섀클턴은 남극대륙에 도착해서 남극을 통과해 대륙 전체를 횡단할 계획이었습니다. 1914년 그들은 사우스 조지아의 해안을 떠났습니다. 인듀어런스라는 배를 타고 말이죠. 이 여정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생존 이야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타임스탬프:



위험한 여정의 내용 0:59

선박의 결정적인 약점 1:32

얼음처럼 차가운 바다를 건너기에 나쁜 해 2:18

섀클턴이 일기에 남긴 내용 4:17

얼음 위에 표류 5:15

구조 요청 나서기 6:22

기적입니다! 8:45



#남극 #선원 #위험





음악 에피데믹 사운드 / Epidemic Sound https://www.epidemicsound.com/



요약:



- 어니스트 섀클턴 경은 설명이 필요없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미 영국 선원들과 탐험가들 사이에서 전설 같은 존재였거든요. 1908년, 그는 영국 남극 탐험대를 이끌었고 남극 대륙의 빅토리아 랜드 고원 지역에 상륙했습니다.



- 1914년 12월 5일, 그들은 사우스 조지아의 해안을 떠났습니다. 인듀어런스라는 배를 타고 말이죠. 인듀어런스 호는 얼음을 상대할 수 있는 당대 최고의 선박 중 하나였습니다.



- 하지만 여전히 결정적인 약점이 있었습니다. 이 선박은 얼음을 부수기 위해 고안되었지만, 얼음 속에 갇혀 있도록 고안되지는 않았습니다.



- 처음에 섀클턴 경과 선원들은 배 주변에 얼음이 너무 많이 쌓이지 않기만을 바랐지만, 1월 24일 경, 선체에 대한 압력이 더 심해질 것이라는 사실이 명백해졌습니다.



- 배 주변에 새 얼음과 눈이 쌓이는 것을 삽으로 퍼내는 온갖 노력에도, 배에 가해지는 압력은 높아만 갔습니다. 봄이 왔지만 인듀어런스 호의 상황은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선원들은 불길한 균열과 충격음을 듣곤 했습니다.



- 10월 27일, 섀클턴은 그의 부하들에게 이미 심하게 파손된 배를 버릴 것을 명령했습니다. 그는 선원들에게 가장 단순하고 고무적인 방법으로 집에 돌아갈 수 있게 해 주겠다고 약속했어요.



- 단단한 육지에 발을 딛는 것은 28명의 지친 선원들에게는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육지의 첫 며칠은 야생동물로 식량을 채우는 일로 바빴습니다. 따뜻한 식사를 한 것은 수개월 만에 처음이었습니다!



- 하지만 섀클턴 경은 항복하고 부하들을 운명에 맡길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대신, 그는 구명보트 1척과 대원 5명만 태우고 도움을 청하러 떠났습니다.



- 5월 10일, 그들은 마침내 사우스 조지아 해안에 도착했습니다. 따뜻한 침대와 좋은 식사가 있는 해변이 그들을 환영하지는 않았습니다. 그곳은 바위 절벽이었고, 상륙할 곳이 전혀 없었습니다.



- 그들이 마지막 산등성이에 이르렀을 때, 거의 한계에 다다랐지만, 갑자기 익숙한 소리가 그들의 에너지를 되살렸습니다. 바로, 아침에 고래잡이들을 깨우는 소리였습니다.



- 고래잡이들은 섀클턴을 알고 있었지만, 그 당시 그를 알아보기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고래잡이들은 그의 상태가 너무 나빠서 놀랐지만, 곧 코끼리 섬에서 친구들을 구출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정말 기적 같은 일이었어요! – 그들은 모두 무사했습니다!


-----------------------------------------------------------------------------------------------
우리 체널글을 구독하세요~~~

끄적끄적: https://bit.ly/2vt015H

5분 Tricks: goo.gl/6eHzqB

5MC 여성편: goo.gl/cREy5K

5MC 어린이편: goo.gl/LLDVtq

7초 수수께끼: goo.gl/8uVu6B

속닥속닥: goo.gl/TzqL93


밝은 면 Bright Side Korea 공식 한국어 채널입니다~~~
One Captain Garry : 가장 위대한 패배자 어니스트 섀클턴!
제가 가장 존경하는 역사 위인입니다
FOX PAPER : 이곳에 한국 좌파가 있었다면..
더 이상 배는 필요 없으니..
배를 뜯어내서 불을 짚여서 추위를 극복하자고 했을 것 같네요..

왜? 이런 생각을 하냐구요?
좌파 한 넘이 이와 상황은 틀리지만 비슷한 난관에서 이런 비슷한 주장을 하면서
편가르기를 하더군요...
그 후로 좌파와는 일을 같이 하는걸 꺼립니다.
박환규 : 위대한 실패라고 불리우는 새클턴의 남극탐험 이야기에서 전체 스토리는 있지만, 선장 새클턴이 왜 진정한 리더였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축약되어 있어 아쉽네요.
예슬 : 8등
김대빵 : 와우

... 

#위대한생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stwingchu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