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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울트라맨 조회 6회 작성일 2020-10-20 07:23:5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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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i30 N Line 시승기(2019 Hyundai i30 N Line Test Drive) - 2018.12.08

현대 i30 N Line은 1.4T와 N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이고, 하체만큼은 i30 N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체의 단단함은 i30 N의 노멀 모드와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 정도로 강하게 조였습니다. 고속으로 직진 시 i30 N과 비슷한 느낌이고, 회전 성능도 스포티합니다. 같은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신형 벨로스터 1.6 터보, K3 GT, 아반떼 스포츠보다 세련된 느낌이고, 가속은 조금 느립니다. 앞선 세 차종과 함께 고민한다면 i30 N Line이 가장 끌리긴 합니다만 일상 용도로 타기에는 승차감이 부담스러운 면은 있습니다. 저한테는 1.4T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시승기는 뉴 제네레이션 ES 300h, 현대 팰리세이드, 더 뉴 카마로 SS, 혼다 뉴 파일럿입니다.
현대 i30 N Lin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345×1,795×1,455mm, 2,650mm
트레드 1,549/1,563mm
엔진 1,591cc 가솔린 터보 직분사
최고 출력 204마력/6,000 rpm
최대 토크 27.0kg.m/1,500~4,500 rpm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공차중량 1,380kg
타이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225/40ZR/18
복합 연비 리터당 11.8km(도심 10.7km, 고속도로 13.3km)
CO2 배출량 143g/km
연료탱크 50리터
가격 2,379만원+
오토프레스 홈페이지 http://www.autopress.co.kr/
한상기 네이버TV 채널 http://tvcast.naver.com/hansangki
한상기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angKi0755
한상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angki0755/
한상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w_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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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Nline
#2019i30
#i30n라인
Ho ya : i30 , 벨로스터 단종수순 밟는다네요.... 속상합니다
박준성 : 기자님 중고로 2천초반에 좋은매물 많은데 대학생이 타기에 괜찮을까요? 쏘는거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골드브릿지 공유앱-성공을 돕습니다- : 잘봤습니다
데일리카로 타기엔 좀 부담스러울까요?
이Y : 1.4가 1.6보다 연비가 많이 나을까요?
두개중 추천해주세요!
June9096코튼제이 : 20분 4초에서 왜 쏘잉을 치시는거죠?

현대 i30 N Line 급가속(2019 Hyundai i30 N Line Acceleration) - 2018.12.08

현대 i30 N Line의 가속 영상입니다. 같은 조건에서 비교해 보면 0→200km/h 가속은 신형 벨로스터 1.6, K3 GT보다 조금 느립니다. 날이 추워서 초기에 발생한 슬립을 감안하면 실제 가속력은 좀 더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승기는 이미 올라와 있습니다.
현대 i30 N Line 주요제원
차체 사이즈 4,345×1,795×1,455mm, 2,650mm
트레드 1,549/1,563mm
엔진 1,591cc 가솔린 터보 직분사
최고 출력 204마력/6,000 rpm
최대 토크 27.0kg.m/1,500~4,500 rpm
변속기 7단 듀얼 클러치
공차중량 1,380kg
타이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 225/40ZR/18
복합 연비 리터당 11.8km(도심 10.7km, 고속도로 13.3km)
CO2 배출량 143g/km
연료탱크 50리터
가격 2,37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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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Nline
#2019i30
#i30n라인
WorD Team : K3 gt 보다 중량도 작고 파워트레인은 같을텐데 제로백 적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창정창정 : 7초요
jihyeoung lee : N 라인 230km/h 가능한가요?
Sa hyung Su : 뭐여 꽤 빠르네?
junwooyeyo lee : 저게 직렬 4기통 1600cc 에서 나온엔진이라고? 더군다나 현대차 엔진이라고? 이놈들 포르쉐 처럼 외계인은 못잡아도 에일리언 하나잡아다가 고문하나봄. ㅋㅋㅋㅋㅋ1단 40킬로 2단 80킬로 3단120킬로 까지 쳐주네요. 대단합니다. 뭐하나 깔게 없음. 그리고 직빨에 이야기들 하시는데 저런차는 직빨용 차가 아니죠. 그럼에도 직빨 훌륭하구요....누가 이야기 했듯이 스팅어 2.0t 모델과는 200km 까지 거의 같은 수준이네요. 훌륭합니다.

현대차 'i30 N Line' 출시, 2,379만 원부터···|카24/7

현대차 'i30 N Line' 출시, 2,379만 원부터···|카24/7\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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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24일, ‘i30 N Line(아이써티 엔 라인)’ 트림을 포함한 2019년형 i3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i30 N Line을 시작으로 점차 라인업이 확대될 ‘N Line’은 고성능 N 상품 포트폴리오상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 중간에 위치한 모델로, 고성능 디자인 적용과 성능 튜닝을 통해 고성능차 입문과 저변을 확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현대자동차는 2019년형 i30를 출시하면서 기존 i30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 대신 고성능 N의 감성을 담은 N Line 트림으로 대체한다.
i30 N Line은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 파츠(부품)를 적용해 한층 역동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에는 블랙 메쉬타입의 N Line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프론트립과 휠에어커튼 가니쉬 등으로 한층 날렵한 느낌을 강조한 전용 범퍼 디자인을 적용하고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등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전면과 통일감을 느낄 수 있는 과감한 디자인의 N Line 전용 리어 범퍼와 전용 리어 디퓨져를 적용하고, 듀얼 머플러팁까지 장착해 고성능차 감성으로 마무리했다.
후면 리어 램프 아래에는 N Line 전용 엠블럼을 부착해 N Line만의 유니크함을 더했다.
내장 디자인 역시 N Line 전용 디자인을 통해 실내 곳곳에서 N Line 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티어링휠과 기어 노브(손잡이)에는 N 로고와 레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하고 반 펀칭(punching) 디테일로 시각뿐만 아니라 촉각적인 부분에서도 고성능 감성을 담았다.
레드 스티치와 N 로고가 각인된 N Line 전용 스포츠 버킷 시트, 레드 포인트 칼라의 에어벤트(송풍구)와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됐다. i30 N Line은 고성능 N 모델의 디자인 사양만 적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주행성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각종 부품들을 개선해 일상의 주행영역에서도 운전의 즐거움과 고성능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먼저 조향 응답성을 향상하기 위해 스티어링휠의 기어비를 상향했으며 스포츠 주행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미쉐린(Michelin) 파일럿 스포츠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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